!WARNING! 이 블로그에는 게임만 보면 짖는 개가 살아요

2014년 10월 14일 화요일

[My Pick]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무엇일까

안뇽하세요 게짖갭니다.

지난 주 수업을 듣다가 문득,


싶어서 최근 열독중인 책이 있는데요.


프랭크 로즈의 『콘텐츠의 미래』입니다.
'앞으로 10년 콘텐츠로 먹고 살 사람들이 알아야 하는 모든 것'
이라는 무시무시한 부제를 달고 있는, 아주 재미나는 책이에요.

게임뿐 아니라 콘텐츠,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반에 관한
풍부한 내용들이 깨알 사례와 함께 담긴 책이라
게임에 대한 스펙트럼을 넓혀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마케팅을 통해 게임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고요.

그래서 제 다음 포스팅은 이 책의 리뷰가 될 겁니다.

오늘의 마이픽은요,
이 책의 리뷰를 더 재미있게 읽으시는 데 도움이 되는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즉 게임화(化) 트렌드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단어일 겁니다.

입맛에 맞춰 보시기 좋도록
신문기사/ 동영상/ PPT 슬라이드
세 가지로 링크를 가져와 봤습니다.

정보 커버리지: 신문기사<동영상<PPT
완독 소요시간: 신문기사<동영상PPT

신문기사를 읽고 '어? 재밌는데?' 싶다면
동영상과 PPT도 함께 보시길 추천드림다.


1. 신문기사



2. 동영상
(6분 17초)




3. PPT 슬라이드
(34슬라이드)

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용!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Popular Posts

Blogger templates

Powered by Blogger.

다니엘 핑크 가라사대

스무 살에 이걸 하고 다음에는 저걸 하고, 하는 식의 계획은 내가 볼 때 완전히 난센스다. 완벽한 쓰레기다. 그대로 될 리가 없다. 세상은 너무 빨리 변해서 절대 예상할 수 없다. 대신 뭔가 새로운 것을 배우고 뭔가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라. 그래서 멋진 실수를 해라. 실수는 자산이다. 대신 어리석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고 멋진 실수를 통해 배워라.